조광페인트

홍보센터

등록일2019-05-29
조회수151670
조광페인트-영도구, 「흰여울문화마을 쿨루프 사업」 협약 체결

조광페인트 5월 28 부산 영도구청에서 지역 에너지 빈곤층의 폭염 대비를 위한 한일청년 공공예술 프로젝트 쿨루프(CoolRoof) 사업 업무협약(MOU) 체결했습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영도 흰여울 문화마을 에너지 취약계층 55가구의 옥상에 조광페인트의 차열페인트인 에버쿨 루프 WB(, 엘라쿨, 이하 에버쿨) 시공되며,  

 사업에는 조광페인트 부산 영도구청 부산문화예술교육연합회 영도문화원 흰여울문화마을공동체 등이 참여합니다. 


영도 흰여울 문화마을은 노인과 차상위계층 거주 비율이 높고, 이들 대부분 에어컨 같은 냉방기기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 무더위에 매우 취약합니다.  

때문에 쿨루프 시공 생활에서 차단 효과를 체감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업은 부산시 청년프로그램 지원 사업 일환으로, 영도구청에서 공모하여 부산문화예술교육연합회에서 주관하여 진행하며,  

학생 방학 기간인 8 12~22일까지 11 동안 진행됩니다.  

 시공이 시급한 5곳은 지난 25 조광페인트 직원 봉사단인 빛그림 우선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 ‘쿨루프, 옥상 또는 지붕에 차열 효과가 있는 특수 페인트를 칠하는 것으로,  

페인트가 태양열을 반사해 건축물의 온도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옥상 표면 온도는 21, 실내 온도는 3~4도나 낮출 있다.  

 때문에 냉방기 사용을 줄여 전기세 절감은 물론 온실가스 배출 감소에 도움을 주는 에너지 세이빙 기술입니다. 

 

 

  

이 전 글 3D 온라인전시관 오픈 2024-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