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페인트

FAQ

구분 제목 유형
Q 조광페인트 제품을 구매 또는 거래하고 싶습니다. 구매문의
A 구매 및 거래 관련 문의 사항은 해당 지역 영업소로 직접 연락하여 상담받으시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별 영업소 대표번호 안내>
* 부산영업소 : 051-304-7701
* 서울영업소 : 031-380-9000
* 인천영업소 : 032-421-2040
* 대전영업소 : 042-933-0264
* 대구영업소 : 053-356-5125
* 광주영업소 : 062-956-4277
* 해외사업부 : 031-380-9076 (상해 86-21-5439-3305)

관련페이지 : 대리점 안내
Q 제품의 가격을 알 수 있을까요? 구매문의
A 가까운 대리점에 문의하시면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지역 대리점의 위치는 홈페이지 [대리점 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인사 채용은 언제하나요? 채용문의
A 우리 회사의 인사 채용은, 매년 1회 신입/경력 사원을 선발하는 공개채용과 수시로 인원이 필요할 때
사원을 선발하는 수시채용이 있습니다. (단, 공개채용은 회사의 사업계획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채용안내] 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고, 그 외 더 자세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1:1 문의] 또는 인사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페이지 : 컬러차트
Q 제품을 소량으로 구매하고 싶은데요? 구매문의
A 제품의 소량 구매의 경우 가까운 대리점에 직접 문의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고객님과 가장 인접한 대리점은 [대리점 안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조광페인트 카탈로그, 컬러 북을 받아볼 수 있나요? 카다로그문의
A 조광페인트의 카탈로그와 컬러 북은 아래 두 가지 방법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 E 카탈로그 (pdf 파일) : 1:1 문의에 연락처/이메일/사용 목적 등을 기재하여 신청하시면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2. 카탈로그/컬러 북 책자 : 1:1 문의에 신청서를 남기시면 해당 지역 영업소와 상담 후 수령 가능합니다.

※ 신청 양식의 정보를 정확히 남겨주지 않으시면 카탈로그 발송이 어렵습니다.

<지역별 영업소 대표번호 안내>
* 부산영업소 : 051-304-7701
* 서울영업소 : 031-380-9000
* 인천영업소 : 032-421-2040
* 대전영업소 : 042-933-0264
* 대구영업소 : 053-356-5125
* 광주영업소 : 062-956-4277
* 해외사업부 : 031-380-9076 (상해 86-21-5439-3305)



관련페이지 : 컬러차트
Q 제품소개 페이지의 PDF 파일은 무엇인가요? 기타문의
A 제품소개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자료인 PDF 파일은 “Portable Document Format”의 약자로 인쇄 상태 그대로를 컴퓨터에서 보여주므로
전자책과 CD 출판 등 디지털 출판에 적합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는 사용자가 보거나 탐색하거나 프린트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이미지입니다.

이러한 PDF 파일을 열어보기 위해서는 Adobe Acrobat Reader를 설치하여야 하며, 저희 홈페이지 내 제품소개 페이지에서 Adobe Acrobat Reader 파일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므로
dobe Reade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시면, 우리 회사의 기술자료나, MSDS, 시험성적서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PDF다운로드
Q 중국에도 대리점이나 영업소가 있나요? 기타문의
A

저희 조광페인트는 2000년 부터 중국에 사무소를 개소하여 영업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해 사무소의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상해 사무소 :  

T. +86-131-2216-5676 
F. +86-21-5439-3306

 

* 해외 전략팀 :  

M. +82-10-8894-1323

T. +82-31-380-9024    

F. +82-31-380-9009

 

관련페이지 : 오시는길

Q 대리점을 개설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타문의
A 대리점 개설 및 제휴에 관한 안내는 [대리점 개설 제휴] 게시판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페이지 : 대리점 개설 제휴
Q 스피드 컬러 시스템이란 무엇인가요? 컬러문의
A 스피드 컬러 시스템(Speed Color System)이란 컴퓨터에 색상배합을 입력하여,
대리점에서도 빠른시간 안에 소비자가 원하는 색상을 만들 수 있는 자동 조색/생산 시스템입니다. 
스피드 컬러 시스템이 설치된 대리점은 [대리점 검색]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페이지 : 스피드컬러시스템
Q 옥상이 누수되는데 재도장 방법은? 제품문의
A 하도(프라이마)는 소지(바닥 및 콘크리트)와 도료와의 접착력을 우수하게 만드는 것으로서
기존의 도막을 걷어내시고 작업을 하신다면 하도 작업을 하셔야 하며, 그렇지 않고 기존의 도막 위에 덧칠하시는 경우라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기존의 도막 위를 깨끗이 청소를 하신 후 물기, 유분, 먼지 등이 없는 상태에서 도장을 하셔야 합니다


관련페이지 : 바닥방수용
Q 방수공사를 했는데 방수가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제품문의
A 문의하신 옥상에 에폭시 도료가 도장이 되었다면 도장된 면은 물을 흡수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도장되어 있는 면이 거칠다면 물방울의 퍼짐 현상이 일어나서 맺히는 현상이 보이지 않을 수는 있습니다.
옥상의 페인트 도장한 면이 외관상 보기 좋지 않은 경우나 빗물에 의해 페인트 도장 면이 부풀어 오르거나
벗겨지는 현상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페인트 도장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에폭시 도장 면 위에 다시 우레탄 도료를 도장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가능하나 적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으니
이미 옥상에 도장이 된 도료의 제품이 확인되어야 알맞은 우레탄 도료를 추천 해 드릴 수 있습니다. 

관련페이지 : 바닥방수용
Q 옥상 방수용 도료 중 많이 사용되는 제품은 무엇인가요? 제품문의
A 옥상 방수용으로 추천드리는 제품은 셀프탄, 엘라탄, 물안새 등이 있습니다. 제품의 대한 간단한 안내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안새는 수성 타입이라 일반인도 작업이 편리하나, 도막이 얇아 덧칠하는 횟수가 많습니다.
제품 물성은 떨어지나 냄새가 적고, 우레탄 타입(엘라탄, 셀프탄)보다 가격이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셀프탄, 엘라탄은 우레탄 타입으로 물성이 매우 우수합니다.
엘라탄이 가장 많이 시공되며 셀프탄은 습기에 경화되는 기능이 우수하여 엘라탄 시공이 어려운 다습한 공간에 주로 사용됩니다.
방수성능은 물안새<셀프탄<엘라탄, 작업성 및 도장성 반대 순입니다. 셀프탄. 엘라탄 제품은 상도도장이 필수입니다.

관련페이지 : 바닥방수용
Q 아파트 현관문 재도장을 했는데 벗겨집니다. 제품문의
A 페인트가 벗겨지는 현상에 관한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보편적인 3가지 항에 관한 문제 원인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페인트가 완전건조가 되지 않았으면.
    (예, 조합페인트의 경우 재도장시간이 24시간 이내이며 완전건조까지는 1주일 정도 걸림, 25도씨 기준임)
2. 기존의 칠했던 페인트와 재도장하는 페인트의 종류가 틀릴 경우
    (예, 우레탄 또는 분체 도장 위에 조합 또는 에나멜을 칠 할 경우 - 반드시 소지처리(샌딩)를 해주어야 함)
3. 도장 면에 이물질(먼지 및 기름때 등) 제대로 제거되지 않은 상태에서 칠할 경우

따라서 우선 확인해야 하는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지금 칠하고 있는 페인트가 어떤 페인트인지 먼저 알야아함.
2. 기존에 도장 되어있는 곳이 어떤 페인트로 도장 되었는지 알아야 함.
3. 페인트를 칠한 후 건조시간을 얼마나 두었는지 알아야 함.

위 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에는 당사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관련페이지 : 도막의 결함과 대책
Q 차에 우레탄계 페인트가 튀었는데 지울 수 있나요? 제품문의
A 일반적으로 유성 2액형 도료가 차 또는 기타 물질에 묻었을 경우는 신나로 바로 닦아내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같은 경우는 외부 도막이 손상되어 광택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도장 후 시간이 경과 돼서 완전히 경화가 된 상태에는 신나로도 지워지지 않고 리무버라는 제품을 써야 하는데
리무버는 성능이 강력해서 차량에 도장된 도료를 전부 지워버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도장된 부분을 긁거나 다 갈아내고 새로 도장을 해야 합니다. 
카센터에서 작업을 전면적으로 하시는 게 비용이 많이 들지만 가장 나은 방법 같습니다.

 
Q 주제와 경화제란 무엇인가요? 제품문의
A 2액형 페인트에 주제와 경화제라는 말이 사용되는데, 주제란 페인트의 물성을 좌우하는 Main 물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경화제란 그 Main이 완전히 경화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물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액형 도료란 주제와 경화제를 일정 비율로 혼합하여 사용해야 하는 페인트를 말합니다.

관련페이지 : 용어사전

Contact Us

기술전문가의 손길로 처음부터 끝까지!